요즘 일회용 컵 보증금 제도나 환경을 위해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사용할 때는 좋으나 세척이 귀찮은 게 사실인데요. 오늘은 세균을 깨끗하게 하지만 간단하게 세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로만 절대 헹구지 마세요!
보온, 보냉 텀블러의 경우 천천히 음료를 두고 마시게 됩니다. 텀블러에 입이나 빨대로 한 모금 마신 뒤 상온에서 3시간 정도 보관하면 세균 약 3만 마리가 번식을 하게 된다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세균은 물로만 헹구면 잘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솔이나 수세미로 깨끗이 문질러 닦아야 한다 합니다.
초간단 텀블러 세척 방법
1. 계란 껍데기
계란 껍데기를 내용물을 제거한 후 잘게 부숴줍니다. 따뜻한 물과 함께 텀블러 안에 넣고 열심히 흔들어줍니다. 흔드는 과정에서 잘게 부서진 계란 껍데기가 물 때와 찌꺼기를 깨끗하게 제거해 줍니다. 계란 껍데기 안쪽에 하얀 막이 물때를 녹이는 역할을 해서 텀블러를 깨끗하게 유지해 줍니다.
2. 식초로 세척하기
계란 껍데기도 귀찮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텀블러 안에 미지근한 물과 식초를 10:1 비율로 담아 30분 정도 방치합니다. 이후 텀블러를 흔들어 물로 충분히 헹궈줍니다. 내부가 스테인리스 재질인 텀블러는 사용할 때 녹이 생기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식초는 녹이 슨 부분을 없애주며 살균의 효과도 있어 텀블러 안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매일 사용하는 텀블러의 경우 매일 꼭 세척을 하여 사용해야 텀블러 속 세균에 의해 탈이 나지 않습니다. 귀찮더라도 건강을 위해 꼭 닦아서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