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럽게 날씨가 더워지면서 선풍기와 에어컨을 트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찬바람이 불기 전까지 계속 에어컨을 사용할 수밖에 없을 때 전기 누진세 걱정 없이 에어컨 전기세 줄이는 방법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처음에 에어컨 켤 때는 바람을 세게 킨다.
전기요금을 결정하는 것은 실외기 가동시간으로 짧은 시간에 실내를 시원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약하고 길~게 켜놓는 게 오히려 전기요금이 더 많이 나올 수 있어 처음 에어컨 가동 시 바람세기는 세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 세기는 전력소비량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2. 실외기 청소하기
실외기의 공기가 배출되는 배출구에 먼지가 끼어 있으면 뜨거운 공기가 배출되지 않고 소비전력이 올라갑니다. 여름에는 1~2회 정도 청소해주시고 실외기는 서늘한 곳에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에어컨 필터 관리하기
에어컨 사용 전 필터에 먼지가 있는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필터에 먼지가 쌓이면 약 3~5% 정도 전기요금이 더 나온다 합니다. 또한 여름에는 2~3주에 한 번씩 필터를 청소하셔야 합니다. 필터에 붙어있는 세균으로 인한 호흡기 질병 및 피부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에어컨 + 선풍기 같이 사용하기.
처음부터 강조한 전기세 절약 방법은 짧은 시간에 실내 온도를 낮추는 것!. 선풍기와 함께 사용하면 선풍기가 공기를 순환시키면서 빠르게 실내 온도를 낮출 수 있습니다.
5. 직사광선 피하기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직사광선은 실내 온도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커튼 또는 블라인드 등을 사용해서 햇빛을 가리고 에어컨 + 선풍기 또는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면 효율성이 더 좋아집니다.
가정용 전기요금은 3단계로 나뉘는데 단계별로 전기요금이 갑자기 오르게 됩니다. 전기세 절약하는 방법 어렵지 않으니 위 5가지 방법을 이용하시면 올여름 누진세 폭탄 걱정 없이 시원한 여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