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양보호사-자격증-취득방법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

 

요양보호사에 대한 청년층 및 중장년층의 관심이 많아지는 요즘입니다. 내년부터 시험이 어려워진다는 이야기가 있어 올해 내에 자격증을 취득하시려는 분들이 많아졌다 합니다. 오늘은 국비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비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

국비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을 위해 응시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1. 시, 도지사로부터 지정을 받은 교육기관에서 24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합니다. (정신질환자, 금치산자, 한정치산자 등은 응시가 불가합니다.)

 

2.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간호사 등 관련 국가 전문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면 45~50시간을 이수하면 됩니다. (해당 조건의 경우 국비지원 및 내일 배움 카드 사용 불가. 수강료 전액 자기 납부 필요.)

 

요양보호사 교육과정 이수시간

 

의료기관에 종사한 경력자라도 모두 실습 시간을 이수받아야 하는 만큼 요양보호사는 매우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해야 하는 직업입니다. 이와 같은 시간을 모두 충족하게 되면 해당 교육기관에서 교육 수료 증명서와 실습 확인서를 발급받게 되며,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실습은 상반기의 경우 코시국의 영향으로 교육기관 내에서 영상 시청으로 대체된다 합니다. 교육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방문 전 전화로 문의해보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요양보호사 시험 일정

 

국가시험으로 1년에 총 4회 응시기회가 있으며 38회 차는 접수가 마감되어 총 3번의 시험 기회가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시험 일정

 

요양보호사 시험은 필기 35문제, 실기 45문제로 객관식 5지선다형으로 진행이 됩니다. (문제당 1점)

시험시간은 오전 10시 ~ 11시 30분으로 총 90분간 진행됩니다.

 

합격 점수는 필기와 실기 각각 60% 이상 문제를 맞히시면 됩니다.

 

 

요양보호사 교육원 신청 방법

요양보호사 교육원 신청방법

 

신청의 경우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사용하면 국비지원으로 무료 또는 최소한의 자기 부담금만 지불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교육기관별 지원금액이 다르니 비교를 꼭 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도 주말반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을 이용하실 경우 본업과 병행하시면서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1. 직업훈련 포털 홈페이지 접속 → 훈련과정 → 국민 내일 배움 카드 훈련과정

 

 

직업훈련포털 HRD-Net

커피바리스타양성과정 (2급자격증,라떼아트,핸드드립,카페음료) 훈련기관 경기외식직업전문학교 훈련기간 2022-03-18 ~ 2022-05-12 (2회차) 훈련 시간 38일, 총150시간 일자리 정보 - --> --> --> 통계보기 -

www.hrd.go.kr

 

2. "요양보호사" 및 지역 선택 후 검색

 

3. 교육기관 및 자기 부담금 확인 후 신청 (구직자와 근로자의 신청이 가르기 때문에 신청 전 확인 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요양보호사 교육원마다 국비 지원금이 다르기 때문에 최소 2~3곳 정도는 전화 문의를 먼저 해보시고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실제로 전화 상담 시 대부분 직원분들께서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부담이 없었답니다. 대부분 국비지원으로 수강하시는 분들이 많아 상담에 어려움이 있지 않았습니다.

 

내년부터는 시험이 어려워질 가능성이 많다 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올해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

 

 

코로나 후유증 완치 기침 하는 이유

더 이상 확진자가 나올 수 있나 싶은 요즘. 하루하루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데요. 제 주변에도 확진 후 완치 판정을 받은 가족 및 지인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분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후유

to.tosilgamja.com

 

 

 

싼 주유소 찾기 3가지 방법

기름값이 자고 일어나면 올라 있는 요즘. 내 주변에 제일 싼 주유소가 어디일지 알아보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실제로 이 방법대로 주유소를 찾아가면 나 빼고 다 아는 건지 주유를 위해 줄

to.tosilgamja.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