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고일어나면 기름값이 올라있는 요즘. 주유하기 겁나기도 합니다. 평소 습관처럼 주유하지 마시고 이렇게 주유해보세요! 돈을 조금이나마 절약할 수 있는 꿀팁 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1. 이른 아침 또는 밤에 주유하기

 

주유소의 기름탱크는 대부분 지하에 있습니다. 휘발유는 온도가 낮을수록 밀도가 올라갑니다. 기온이 낮은 이른 새벽,아침 또는 밤에 주유하는 것이 같은 값에 더 많은 기름을 넣을 수 있습니다. 오전 5시~8시, 밤 12시 전후에 주유하면 기름값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람들이 몰리는 출퇴근 시간에 기름값을 조금 올리는 주유소가 있다 하니 되도록 이 시간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습도 높은 날 주유X

 

습도가 같은 날도 주유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습기가 많으면 기름탱크에 물방울이 맺힐 수 있고, 이 때문에 같은 양을 주유해도 기름이 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엔진에도 치명적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열대야, 장마철에도 주유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눈금이 한 칸 이상 남았을 때 주유하기

 

연료 경고등이 켜진 상태, 연료 탱크가 바닥을 드러낸 이런 상태에서는 주유하게 되면 탱크 안으로 연료가 기름에 닿지 않고 탱크 바닥인 철판에 부딪혀서 산화되게 됩니다. 불필요한 연료의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에 연료 눈금이 한칸 이상 남았을 때 주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가득 주유 X

 

기름을 가득 채우게 되면 그만큼 차량의 무게가 무거워져서 연료를 더 소모하게 됩니다. 연비가 떨어진다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주유는 탱크 용량의 7~80%만 채우는 것이 좋고, 자주 운전하지 않는다면 50%정도만 주유해야 기름이 불필요하게 휘발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5. 리터 단위로 주유하기

 

보통 주유소 가시면 금액 단위로 주유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직원분께 "x만원이요~" 하시거나 직접 주유시에도 보통 금액단위로 주유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기름값을 조금이라도 절약하시려면 앞으로는 리터 단위로 넣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정량 미달 주유소가 있어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시단 정량 검사 기준이 20L이기 때문에 20L씩 주유하시면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 이외에도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셀프주유소가 몇 십원이라도 저렴하기 때문에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생각보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주유하시는 분들이 많아 피해가 크다고 합니다. 실제 금액보다 돈이 더 빠져나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 셀프 주유소에서 주유 "이렇게" 하면 돈 더빠져나갑니다. 절대 하지 마세요!

 

주유 '이렇게' 하면 돈 더 빠져나갑니다. 절대 하지마세요!

고유가로 인해 기름 넣기가 꺼려지는 요즘. 그나마 저렴한 셀프주유소를 찾아 주유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셀프주유소에서 '이렇게' 주유하면 실제 넣은 기름값보다 더 돈이 많이 빠져

info.tosilgamja.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